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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구글플레이 해킹 소액결제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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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날 밤 이상한 문자가 30분에 걸쳐서 오기 시작했습니다. 구글play스토어에서 휴대폰결제가 이루어졌는데 한도액인 50만원을 한도초과날때까지 계속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스미싱문자로 의심하였으나 발신자가 114인점, 어떠한 클릭도 유도하지 않았단 점에서 무언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안쓰던 구글계정이 해킹당했는데 하필 결제수단으로 휴대폰이 등록되어 있었고 소액결제 한도도 없었던 터라 해킹한 사람이 게임 내 아이템을 결제했던 것이었습니다.


이래저래 결국 결제취소까지 진행되었지만 이런일을 처음 겪던지라 좋은 경험은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제가 해결했던 방법입니다.




해결방법1. 구글플레이 홈페이지 내에서 취소처리


구글play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한 후, 좌측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과거 주문내역이 모두 표기되는데. 저는 알 수 없는 중국게임(?, 넷마블이긴한데)으로 결제가 이루어졌던게 확인되었습니다.




여기서 취소하고자 하는 결제건을 선택하여 우측에 점 세개로 표기되어 있는 상세메뉴를 선택하여 문제신고를 클릭합니다.



그럼 새로운 창이 하나 열리는데, 저는 알수없는 결제건으로 해킹으로 취소요청드린다고 메세지를 남겼습니다.



신고결과는 수분 내 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메일로 승인이 나기도 하지만 환불정책에 의해 환불이 거절당하기도 합니다. 왜 거절당했는지는 자세히 알려주지 않습니다. 수많은 환불정책 중 어느 하나에 위배되기 때문에 거절된다고만 알려줍니다. 이에 다음날 구글플레이고개센터와 통화해보기로 합니다.

<환불 승인 예>







<환불 거절 예. 자세한 사유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해결방법2.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와 통화하기


구글플레이 고객센터(080-234-0051) 로 통화를 시도합니다. 

상담사가 연결되면 내가 모르는 휴대폰결제가 이루어졌다 해킹인 듯 싶다라고 현재 상황을 잘 이야기하면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본인인증을 위해 미리 구글플레이에 로그인해두면 편리합니다.) 해킹이 빈번하게 일어나서인지 고객센터에서도 현재 상황을 이야기하면 잘 들어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알지도 못하는 중국게임(?)에서 결제가 이루어졌다는 점, 사용하지 않는 구글계정이라는 점, 마지막 결제내역이 수년전에 이루어진 점을 토대로 환불을 검토해보겠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검토를 진행하여야하기에 최대 7일~14일가량 소요될 수 있다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행히 고객센터와 통화한지 그 다음날 일괄취소 문자를 받고 이틀뒤에 구글고객센터와 통화하여 결과에 대해 통보받았습니다. 현재 휴대폰의 소액결제의 한도는 얼마인지, 안쓰는 구글계정에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는지 한번씩 확인해보시고 해킹에 대해 예방조치를 해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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