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는 정보

아웃룩 메일 회수 성공 실패 확인 방법

반응형

아웃룩 메일 회수 방법입니다. 아웃룩에서는 기본적으로 메일 회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잘못 발송했을 시에 회수할 수가 있는데요. 조건이 있습니다.

 

1. 메일 받는 사람이 아직 메일을 확인하기 전이거나,

2. 메일 받는 사람이 아웃룩 익스체인지를 사용하는 경우

 

즉, 상대방이 메일을 아직 읽지 않았거나, 아웃룩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메일 회수가 가능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아웃룩 메일을 보내보았습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를 위해서는 먼저 내가 보낸 메일을 빠르게 찾아야 합니다. 

보낸 편지함에 가장 접근하기 쉽겠죠. 보낸 편지함으로 이동하여 내가 보낸 메일을 선택해줍니다.

 

 

 

상단에 메뉴바가 보이는데요. 파일이라는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여러 메뉴가 있지만 그 중 하단의 다시 보내기 또는 회수라는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다음 메시지 회수를 선택해줍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하고 추가 옵션이 제공됩니다.

첫번째는 상대방이 읽지 않았으면 삭제하는 기능이고, 두번째는 메시지 삭제와 신규 메시지로 교체하는 기능입니다.

보통 아웃룩 메시지 회수를 한다는 건 시분을 다툴정도로 빠르게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신규 메시지 교체보다는 삭제부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로, 각 메시지 회수 상태 확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메시지 회수가 성공하였거나 실패했을 때의 상태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에 성공했을 때의 내용입니다.

메지시 회수에 성공했을 때는 언제 성공하였는지 아래와 같이 메일이 옵니다. 

 

 

 

아래는 아웃룩 메일 회수 실패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메시지 회수 실패했을 때는 빠르게 정정 메일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안타깝게도 상대방 메일이 다음이거나 네이버인 경우에는 회수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웃룩을 사용하는 회사의 사내메일이거나 상대방도 아웃룩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