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는 정보

백신 예약 에러 해결- 본인인증한 정보와 최종 접수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부모님 백신예약을 해드리려고, 본인인증까지 마치고 최종 예약버튼을 누르니 보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본인인증한 정보와 최종 접수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처음화면으로 이동해버리는데요. 

내가 무얼 잘못입력했나 하고 다시 시도해보아도 동일하게 에러가 나면서 처음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생각보다 원인은 단순했습니다. 에러 메세지 그대로입니다.

본인인증한 정보와 최종 접수자 정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부모님 백신 대리예약이라 본인인증도 당연히 부모님으로 해야하는 줄 알았는데요.

백신 대리예약은 본인인증은 대리인 본인으로 인증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리예약이라 본인인증도 부모님으로 해야하는줄 알고 인증번호도 부모님 번호로 전송했었는데, 알고보니 대리인 본인으로 인증하면 간단했습니다.

 

 

 

 

본인인증을 대리인으로 하고 나서 최종 예약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예약된 모습입니다.

 

 

 

백신 부모님 대리예약할 때 본인인증은 부모님이 아닌 꼭 대리인 본인으로 인증하면 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백신 예약 홈페이지인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