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는 정보

선크림 지속시간 SPF와 PA보는 방법

반응형

여름에는 선크림을 많이들 바릅니다. 선크림을 바르다보면 내가 지금 바른 선크림의 지속시간은 얼마나 될까? SPF의 뜻은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우선 선크림이라는게 자외선 차단제이기 때문에 꼭 여름이 아니어도 사계절 내내 바르시면 좋습니다만 여름에 더 찾게 됩니다.

선크림은 기본적으로 한번 바르면 지속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간이 지나면 여러번 덧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먼저 SPF의 뜻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선크림은 보통 SPF15, SPF30정도인데요.

1SPF는 15분을 의미합니다. 결국 SPF30은 15분 곱하기 30이므로 450분, 7시간 30분정도가 됩니다.

SPF15는 15분 곱하기 15이므로 225분, 4시간이 조금 안되네요.

이렇게 SPF는 자외선으로부터 얼마나 오랫동안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한 수치입니다. SPF 수치가 높을수록 자외선 차단 시간이 늘어납니다.

 

상품들을 보다보면 PA지수도 있는데요. PA는 자외선 차단 효과를 의미합니다. PA 뒤에는 +부호가 붙게 되는데 +가 많이 붙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납니다.

실내에 주로 있다면 PA+ 만으로도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야외활동을 많이 할수록 PA+++ 이렇게 +가 많이 붙은게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다면 한번에 선크림을 바를 때의 적정양은 얼마나 될까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한번 바를 때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바르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