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무민원화전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애니메이션이나 캐릭터에 관심있으신분들은 대부분 무민을 아시겠죠? 며칠전 핀란드 국민캐릭터인 무민원화전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입니다. 한가람미술관과 한가람디자인미술관은 다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네비를 찍고 가시는 분들은 예술의 전당 음악당 주차장으로 검색해서 가시면 수월하십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길 들어서 평일에 연차를 하루 내서 다녀왔는데요.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좀 보였습니다. 데이트 하러 온 대학생커플들이나 중고등학생들이 선생님과 함께 관람 오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보입니다.


주차를 하고 내려오니 예술의 전당입구가 보입니다.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들어오면 한가람디자인미술관이 보이고요. 무민 원화전 현수막이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화전 입구에는 큰 인형이 있어 사진찍기에 좋습니다. 실제로 사진찍으려는 학생들이 줄을 많이 서 있더라고요.


성인 기준 13,000원입니다. 원화전 시작전에 오픈마켓이나 소셜에서 얼리버드 티켓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서 팔았었는데 지금은 따로 할인하는 게 없더군요.


이렇게 2장을 구매했습니다. 차를 가져오신분들은 티켓뒤의 바코드를 사용해서 주차요금을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뒷면에 바코드 보이시죠? 주차요금정산기에 바코드를 찍으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관람고객은 3시간까지 할인이 적용되어 3천원입니다. 


입장하시면 기본적으로 음식물반입금지, 사진촬영금지, 재입장금지입니다. 매 구역마다 포토존이 있는데 포토존에서만 촬영이 가능하고요. 그 외 모든구역은 촬영 금지입니다. 매 구역 스태프들이 촬영을 제지합니다. 물을 포함한 음식물 또한 관람 도중 섭취하면 못하게 막습니다. 애기가 울고 보채는 경우는 다른 관람객들을 위해 잠깐 나갔다가 다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애기를 데리고 가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화전 느낌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외에도 무민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무민의 오리지널 스케치, 무민 도형물, 무민 영상 등이 있습니다.(사진촬영이 불가능한,,)

다 관람하고 나오면 무민 라이브러리가 나오는데요. 가장 먼저 보이는거는 무민 인형들입니다. 여기도 사진찍으려면 줄이 길더군요


이렇게 무민을 색칠해보는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무민원화전 분위기

- 시끌벅적하거나 액티비티한 체험을 하는 곳은 아닙니다. 조용합니다. 애기가 뛰어다니거나 소리지르면 민망한 정도입니다.

- 원화전 특성상 스케치그림이 많습니다. 여타 다른 캐릭터 전시회처럼 색상이 화려하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 매 구역마다 스태프들이 상주해있습니다. 포토존 아닌 곳에서 사진찍으려하면 제지합니다. 대신 포토존에서는 사진도 잘 찍어주더군요.

- 전체 관람시간은 제 기준으로 1시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애기가 있어서 깊게 살펴보진 못했습니다. 오디오를 대여하거나 천천히 관람하시는 분들은 1시간반~2시간까지도 소요될 거 같습니다.

- 아주 어린 아이와 함께 오기 보다는 무민의 히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 커플들 데이트 코스로 좋은 거 같습니다.


무민원화전

- 일자: 2017.09.02 ~2017.11.26

- 관람시간: 11:00-20:00 (입장마감 오후 7시), 11월은 11:00-19:00 (입장마감 오후 6시) ※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관 (9/25, 10/30)

- 장소: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 url: https://www.sacticket.co.kr/SacHome/exhibit/detail?searchSeq=301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