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는 정보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USB 해결방법

반응형

USB에 파일을 옮기다보면 용량이 제법 큰 영화나 파일을 옮기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분명 USB용량도 넉넉히 하였음에도 불고하고 파일이 옮겨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말이죠. 혹시나 하여 USB에 남은 용량을 다시 보고 옮겨보아도, 재부팅을 하고 옮겨보아도 증상은 동일합니다. 원인은 바로 USB의 파일 시스템 형식때문입니다.

 

 

파일 시스템 형식

파일이 저장되지 않던 원인은 바로 USB의 파일 시스템 형식때문인데요. 파일 시스템 형식이 FAT32에 해당되면 하나의 파일에 대해 최대 4GB까지밖에 지원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파일 시스템 형식은 USB의 속성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파일 시스템 형식을 FAT32에서 NTFS형식으로 변경해주면 대용량의 파일도 저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FAT32에서 NTFS형식으로 변경하는 방법

파일 시스템 형식을 변경하는 방법은 바로 포맷입니다. 포맷 전 파일 백업은 필수이고요.

USB 드라이브에 마우스오른쪽 버튼 후 포맷을 선택합니다. 

파일 시스템을 NTFS로 바꾸어 설정하여 주고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포맷이 진행됩니다.

이후 포맷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바로 사용가능하며 대용량의 파일도 저장이 됩니다.

 

반응형